1. 스케일링

보통 잇몸치료의 젤 첫번째 단계이고 , 청소하는 계념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보통 구강내 자연치아 및 인공치아에 부착된 딱딱해진 침착물을 물리적으로 제거하고 매끄럽게 하거나 치석이 재부착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하는 예방술식입니다. 6개월마다 하는것이 이상적이며, 치석이 많거나 잘 부착 되는 사람은 3개월, 구강상태가 양호한 사람은 12개월 주기로 구강검진을 진행합니다.

2. 잇몸치료

구강상태가 양호해서 단순 스케일링만 필요한 환자분들도 계시지만 잇몸이 붓고 피가 나기 시작하고 스케일링을 오랫동안 받지않고 구강상태가 양호하지 못한 환자분들은 잇몸치료가 필요합니다,

1차적으로 스케일링을 하고 난뒤 한두번 더 내원하여 잇몸치료를 시행합니다.스케일링은 눈에 보이는 치석을 제거하는것이고 잇몸치료는 눈에 보이지 않는 잇몸을 붓고피나게 만드는 원인인 잇몸 밑에 있는 치은연하치석을 제거하는것입니다. 잇몸치료는 환자분들이 아파할수 있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바르는 마취는 발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잇몸치료가 필요한 환자분이 치료를 하지 않으면 풍치가 올수 있고 향후 임플란트 식립하거나 잇몸뼈에 영향을 줄수있어 필요할때 제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3. 보철치료

크라운&브릿지&틀니

크라운

심한충치나 외상으로 인해 치아의 손상이 심해진 경우, 치아가 약해져 있어 쪼개지거나 부서질 우려가 있습니다. 이를 보호하기 위해 씌어주는 치료입니다.

브릿지

이가 상실됬을때 하는 치료입니다. 심한 충치 및 외상으로 인해 상실된 치아의 주변치아를 이용해 인공치아를 만들어 연결해 주는 방법입니다.

틀니

치아전체가 모두 상실된, 특히 노인분들의 경우에 잇몸상태가 좋지않아 임플란트를 식립할수 없는 경우에 진행하는 치료입니다. 틀니종류에는 부분틀니&임플란트틀리&일반틀니 있습니다.

크라운 종류 골드 : 인공치아 제작에 가장 이상적인 재료이며, 깨지지 않는 장점이 있고 생체친화성이 좋아 변색되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심미성이 조금 떨어진다는 단점때문에 전치부(앞니)부위에는 하기가 어렵습니다. 세라믹: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하고 높은심미성이 있으나 평균적인 수명이 5~10년정도 되고 얼마나 잘관리 하는냐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4. 충치치료

충치가 생기는 원인은 설탕이 많은 음식이나, 산성분이 포함된 음식을 많이 먹으면 그성분들이 치아 표면을 손상시켜 세균들이 침식을 하며 충치가 됩니다.

레진은 치아색이 나는 심미적인 수복물로 충치의 범위가 크지않은 경우에 주로 사용됩니다. 충치를 제거하고 난후 손실된 부위에 레진을 접착재료로 메우는 방법으로 당일치료가 가능합니다.

충치범위가 넓거나 씹는 힘이 강한 어금니 부위에 적합한 골드 인레이는 인체에 무해하며 강도와 경도가 자연치왕 유사합니다.

세라믹 인레이는 치아색이 나는 심미적인 수복물로 충치치료부위가 드러나는 것을 꺼려하는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이맥스인레이는 가장 강도가 좋은 인레이입니다.

5. 신경치료

치아 내부에 있는 신경과 혈관이 들어있는 치수조직을 제거한후 그공간에 다른재료를 밀봉하여 치아의 기능을 유지시키는 치료입니다.

신경치료를 하는 이유는 충치를 오랫동안 방치할경우 세균이 신경조직까지 넘어가 염증으로 퍼지게 만들어 심한통증을 유발시켜서 치료를 하게됩니다.

한번 염증과 통증이 시작되면 치수는 회복이 불가능하고 치아의 발치하지 않고 치아내부의 치수조직만 제거해 기타통증을 없애주는 치료입니다. 신경치료는 한번에 되는치료가 아니라 3~4번의 내원이 필요하고 환자분의 컨디션에 따라 회복이 빠를수도 느릴수도 있습니다.

환자분께서는 신경치료를 하는동안에는 치료하는 치아쪽으로는 음식을 씹으면 안되고 치료가 끝날때까지 외부자극을 최소한으로 해줘야 합니다.

신경치료는 마무리가 됬다고 끝난게 아니라 신경치료가 된 치아는 자연치아보다 약하기 때문에 내부에 단단한 재료로 매꾸고 크라운으로 씌워줘야 비로소 신경치료가 끝나게 됩니다.

6. 진지스타

앞니 사이에 공간이 있는 경우, 앞니크기가 다른경우, 심미적으로 이쁘지 않은 경우, 선천적으로 변색이 있거나 & 외압에 의해 변색이 된 경우 앞니의 앞부분을 살짝 다듬은 후 세라믹으로 환자분께 가장 이상적인 색과 모양을 만들어 손툽붙이듯 앞니 앞부분에 덧씌워 주는 시술입니다.

7. 사랑니발치

1.사랑니가 밖으로 올바르게 나는 경우 올바르게 난 사랑니는 관리만 잘하면 별다른 문제는 없지만, 칫솔이 닿기 어려운 위치에 있는 경우 충치가 발생되기 쉽고 충치와

염증이 발생되면 앞에 치아까지 문제가 되니 발치를 권유하기도 합니다.

2.사랑니가 삐뚤게 나는 경우 사랑니가 삐뚤게 자라면 다른치아를 밀어 치열을 불규칙하게 할수 있습니다.

3.사랑니가 누워서 자라는 경우 사랑니가 누워서 자라면 앞쪽 어금니를 압박해 통증과 염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8. 실란트 (예방치료)

*실란트는 보험적용이 되기 때문에 본인부담금 10%만 부담하면 됩니다. (만18세 미만 청소년까지 가능하며 충치가 없는 치아(큰어금니)에 해당됩니다.)

실란트는 깊은 홈을 재료로 매워 충치가 잘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치아 홈메우기의 예방효과는 70%~90% 교합면 우식증을 대부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친절하고 실력있는 우리동네 주치의 이안치과는 환자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친절하고 꼼꼼하게 치료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가족을 돌보듯 환자의 말에 귀기울이고 이해하기 쉽게 상담하도록 하겠습니다.

floating-button-img